본문 바로가기
일상/후기

민병철 유폰 8개월 수강 후기

by 머스타드 2020. 1. 27.

제 돈 내고 직접 들은 민병철 유폰 8개월 실제 후기예요

 

 

 

대학교 다닐때 열심히 영어공부 했지만 이제 알파벳도 다 잊을 나이가 되어버렸어요

 

더 까먹기 전에 영어공부를 다시 해야겠다고 다짐을 하였고, 작년(2019년)에 심리적으로 여유가 생겨서 영어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.

 

 

 

예전에는 파고다도 다니고, 해커스도 다니고, 강남역에 제 카드가 스치지 않은 영어학원이 없지만

 

이제 집밖으로 나가는 것이 힘들고,  야근하는 날도 공부할 수 있도록!!!

 

집에서 공부할 방법을 찾아봤습니다.

 

 

어렸을 적 전화영어에 대해 별로 좋지 않은 기억이 있었지만,

 

광고에 에어팟을 끼고 영어를 하며 걸어다니는 분들을 보니 민병철 유폰이 왠지 좋을 것 같아서 신청을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2019년 3월~10월 약 8달 동안 매일 동일한 시간에 수업하는 주 5회 20분 민병철 유폰을 수강하였어요.

 

한 5년정도 알파벳을 멀리 하며 살아왔기 때문에, 이왕 하는거 자주 하자는 마음으로 주 5일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 

무료로 받은 첫번째 레벨테스트 결과.

 

2019.3.15 1회차 레벨테스트 결과

 

너무 오랜만에 영어로 말을 시작해서 그런지 혀가 굴러가지를 않았어요.. 흑 ㅠ

 

 

단어도 잘... 기억이 안 나고...

 

I....do...interest...?ㅠㅠ

 

 

 

한 3달쯤 지나니 영어로 20분 말하는 게 익숙해 지기 시작한 것 같아요! 

 

 

2019.9.24 4회차 레벨테스트 결과

제 영어가 이렇게 단기간에 성장했을리가

 

 

그냥 점수를 점점 잘 주는 시스템인가 잠시 의심하기도 했지만

 

 

그래도 처음 수업을 시작할때는 너무 오랜만에 영어 말하기를 하는 거라 긴장도 많이 하고, 매번 틀리는 문법이 있었는데

 

그런 부분이 차츰 나아졌던 거 같아요.

 

완벽히 신뢰할 순 없지만 레벨테스트 결과만 봐도 뿌듯 ^____^

 

 

 

8개월 간 해본 결과 느낀 유폰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면,

 

유폰의 장점

  • 취소가 용이하다 : 수업시작 10분전 취소 가능, 취소한 경우 쿠폰으로 환불해주므로 언제든지 수업을 할 수 있음. 오늘 영어로 말하기에는 기력이 없다,,,하는 날 사용할 수 있습니다... 중요해요!
  • 수업을 자주 할 수 있으므로 영어 접근성이 높다 : 매일매일 수업이 가능하고, 쿠폰으로 10분씩 수업도 가능해서 영어 수업을 자주 하다 보니 영어 회화가 일상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된 거 같아요!
  • 수업의 강제성 : 정해진 시간에 전화가 오니 자다가도 받게 됩니다. (물론 단잠자느라 못받은 적도 있구요,,,)
  • 몇 단어 안되지만 수업 전에 앱으로 영어단어를 공부 할 수 있음
  • 우수한 음질 : 전화도 안끊기고 소리가 잘 들립니다! 

덧) 영어공부를 핑계로 에어팟을 구매했는데, 에어팟 덕분에 밖에서 전화영어 받을 때도 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 밖에서 이동 짜투리 시간에 공부하실 분들은 에어팟 추천해요 강추 굳!

 

 

유폰의 단점

  • 프라이버시 걱정이 조금 됨 : 처음에 지정 강사로 수업을 할 때는 너무 같은 강사로 하다 보니 지나치게 개인적인 내용을 얘기하게 되어서 불편한 경우가 생겼음.
  • 랜덤선생님이 주는 피로 : 그래서 매일 강사가 바뀌는 수업으로 바꾸었더니 맨날 얘기하는 주제가 비슷함. 수업이 조금 루즈해지는 계기가 됨. 저는 프리토킹 클래스로 수업을 했는데, 일 예로 프리토킹의 주제가 음식인 경우, 일주일 내내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얘기를 하게 되기도 함. (지정강사 vs 랜덤강사 일장일단이 있는것 같습니다.)
  • 한정된 주제 : 8개월 가량 듣다 보니 프리토킹 교재는 거의 다 한거 같고,,, 토픽도 새로운 것도 없고,,, 같은 주제가 반복되는 느낌이 듭니다. 처음 한 5개월 정도는 신선하고 좋았어요.

 

 

 

 

 * 참고

 

민병철 유폰은 정기구매를 신청하는 경우,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2019.3~2019.11 수강내역

 

 

 

 

그리고 저는 이제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것 같아서 다른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. 다음 글에서 만나용~~~~ To be continued.

 

 

내 돈 주고 영어공부한 후기입니다!

댓글